2026 상주시장기 종목별 생활체육대회 개최

김태훈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09:25:08
  • -
  • +
  • 인쇄
스포츠를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 열려
▲ 2026 상주시장기 종목별 생활체육대회 개최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상주시는 지난 20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2026 상주시장기 종목별 생활체육대회'개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회의 막을 올렸다.

시장기 종목별 생활체육대회는 시민의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체육 동호인들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상주시 대표 생활체육대회로 상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별 회원단체가 주관하여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6월 2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실내체육관 및 개별 경기장에서 게이트볼, 배드민턴 등 총 23개 개별 종목별로 진행되며, 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개회식에는 선수단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개회선언, 대회사, 축사, 공로자 시상, 선수단 대표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됬으며

주요 내빈으로는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하여, 각 종목별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상주시 생활체육발전을 기원하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특별히, 공로자 시상순서에서는 남다른 사명감와 열정으로 상주시 체육활성화에 기여한 10명의 체육인들에게 공로패가 수여돼 행사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오늘, 2026 상주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대회가 단순한 순위 경쟁을 넘어 시민 모두가 체육으로 하나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