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제10대 의원 당선자 연찬회 개최

홍춘표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2 18:15:09
  • -
  • +
  • 인쇄
▲ 제10대 의원 당선자 연찬회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성북구의회는 2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6·3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구의원을 대상으로 당선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10대 성북구의회가 원활하게 출범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임태근 의장이 환영 인사를 전한 뒤, 직접 당선 의원들을 소개했다. 이어 최다선(5선) 이인순 의원과 이승로 성북 구청장이 차례로 축사를 전하면서 행사에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의회사무국 현황과 직원 소개, 의회 구성 및 의사일정 등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임태근 의장은 이날 환영 인사에서“구민의 선택을 받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인사를 전하며, “저는 오는 6월 30일로 제9대 의회 임기를 마무리하지만, 당선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언제나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에 당선인들은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무거운 책임감으로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화답하며 연찬회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한편, 성북구의회는 내달 8일부터 3일간 제320회 임시회를 열어 제10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과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